TV홈쇼핑 방송매출액 5년 연속 감소세송출수수료 관련 “새 정부 역할 기대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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댓글 0건 조회 49회 작성일 -1-11-30 00: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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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파이낸셜뉴스] 국내 TV홈쇼핑 산업의 거래액·매출액·영업이익 감소세가 지속되면서 산업 성장성 및 수익성 악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.
7일 TV홈쇼핑협회가 국내 7개 TV홈쇼핑 사업자(GS CJ 현대 롯데 NS 홈앤 공영)를 기준으로 발간한 2024년도 TV홈쇼핑 산업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거래액은 전년대비 3.6% 감소한 19조4999억원이다. 3년 연속 감소세다.
방송매출액은 2조6428억원으로 2012년 이후 12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. 영업이익은 송출수수료 절감에 따라 전년대비 18.9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지난 2021년 2022년 2023년 각각 전년대비 19.1% 16.5% 34.9% 감소한 것이 누적돼 최종적으로는 2009년과 유사하다. 지난 2020년 7443억원과 비교하면 무려 47.8% 줄었다.
한편 TV홈쇼핑사의 방송매출액 대비 송출수수료는 73.3% 수준으로 지https://www.fnnews.com/news/20250707155617326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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